오트밀 맛있게 먹는법 및 효능 다양한 레시피 확인하기
귀리에 열을 가해 납작하게 만든 오트밀은 다이어트 식으로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먹기 간편하지만, 그리 맛이 뛰어난 편은 아닌데요.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한다면 식단 관리와 함께 맛도 챙길 수 있답니다.
간장 계란죽
오트밀을 물과 함께 넣고 끓이다가 간장과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기미가 보이면 계란을 풀어 넣고 잘 섞은 뒤, 불을 끈 다음 후추로 간을 한 뒤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김치전
전을 부칠 때 오트밀을 가루로 내서 반죽에 섞어주는 방법입니다. 고기 대신 닭가슴살을 첨가해 좀 더 부담 없이 즐기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버나이트 오트밀
한 연예인이 자신의 유튜브에서 레시피를 소개해 화제가 된 방법으로, 칼로리가 300kcal도 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유에 깔라만씨를 섞어 요거트처럼 만든다음, 오트밀을 섞어 줍니다. 과일을 그 위에 올려 냉장고에 3~5시간 정도 보관했다가 다음날 아침식사로 먹으면 됩니다.
명란마요 오트밀
따뜻한 물에 불려 둔 오트밀을 명란젓과 다진마늘, 두부 등과 함께 샐러드처럼 만들어 먹는 방법입니다. 양배추와 양파채, 무싹 등을 넣은 그릇에 오트밀을 얹어 명란마요네즈를 곁들여 먹으면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오트밀 효능
이처럼 다양한 레시피로 즐기면 좋은 이유는 오트밀이 그만큼 몸에 좋기 때문입니다.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면역력 강화나 당뇨 개선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섬유질 또한 풍부해 적은 칼로리로 안정적인 힘을 내기에 적합한 것이 오트밀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