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기 좋은 물때는 물때 시간표 확인하면 해결
물때란 지구와 달의 인력작용으로 생기는 현상입니다. 하루 두번씩 들어오고 나가는 밀물과 썰물의 차이를 고려해 적절한 물때에 맞춰 낚시를 나가는 것이 핵심인데요. 어느 시기가 가장 좋은 때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종에 따른 물때 선택
우선 감성돔의 경우 물속에서 유속을 타는 어종이기에 물때가 셀 때 조과가 좋은 편입니다. 7~13물 정도일 때 간만의 차가 굉장히 커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이죠. 이외에 볼락이나 놀래미, 망둥어 등은 약한 물살에서 활성도가 좋기에 조금 전후나 조금을 살짝 지난 시기가 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참돔과 부시리는 물살을 타고 회유하며 먹이활동을 하는 어종이기에 물살이 빠른 7~10물 때가 가장 적절합니다.
특히 지역이나 지형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개는 밀물일 때 좋은 결과를 내기 쉬운 편입니다. 만일 물떄표 상에 기재된 만조시간이 오후 10시라면 6시간 전인 오후 4시부터 들물이 시작되므로, 물이 차오르기 시작하는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가 낚시하기에는 가장 좋은 시간대입니다.
물때표 확인하는 법
www.badatime.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물때표가 잘 정리되어 있어 쉽게 활용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매우 세부적으로 물때표를 구분해두고 있기 때문인데요. 물때는 1물부터 15물까지 있어 이를 바탕으로 참고하면 됩니다.